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자주 묻는 질문

  • [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상, 현금영수증은 온라인으로만 발급이 됩니다.

    신청방법은 무통장 입금 하신 경우, 주문조회(마이샵>주문조회) 화면에서 해당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한 후 하단의 '현금영수증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발행된 현금영수증 확인은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www.hometax.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기한은 주문하신 날짜가 속한 반기내에 신청을 권장 해 드립니다. 이 기간이 지난 후 신청은 중복신청이 될 수 있어 하비박스에서는 무통장입금 확인 즉시 현금영수증을 발행(온라인 발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 [ 결제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카드결제에러시 대처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고객님중 카드결제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사이트 접속시 url을 http:// 없이(즉, m.hobbybox.co.kr) 재접속 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iso 11.3버전 이상으로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간 추적방지 off 설정 > 위조된 웹사이트 경고 off설정 후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위 조정에도 결제가 어려울 경우 해당 설정들을 on 하신 후 다시 off 해서 사용 해 주십시요.


    3. 권장 브라우저는 '크롬'입니다.



  • [ 배송 ] 배송지 주소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예약 혹은 일반주문하신 상품의 배송지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회원의 경우>

    로그인 하신 후 Q&A게시판에 변경된 주소나 정보를 비밀글로 남겨 주시면, 운영자가 수정해 드립니다.


    <비회원의 경우>

    Q&A게시판에 변경된 주소나 정보를 주문번호와 함께 비밀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상품의 경우 입고당일은 변경이 어려울수 있으므로 변경사유가 발생하는 즉시 알려주시기 바라며, 일반주문의 경우도 평일 오후 3시이전에 알려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참고로, 회원정보상의 주소를 수정하셔도 각 주문의 배송지 정보는 자동으로 수정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게시판을 통해 안내를 해 주셔야 합니다.

  • [ 예약 ] 양도란 무엇인가요?

          양도는 기존 예약자가 부득히한 사정으로 제품을 최종적으로 인수하지 못하는 경우, 기존 예약자가 직접 양수자를 구해 예약건을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양도자와 양수자는 예약금에 대해 서로 계산을 한 후 운영자에게 양수자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를 Q&A게시판에 로그인 하신후 비밀글로 남겨 주시면 됩니다. 단, 예약상품의 양도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금(잔금)이 완납(3일이내)되어야 하며, 이후 양수자께서 다른 분에게 재양도는 할 수 없습니다. 대금(잔금)완납은 양수기록이 양수자계정에 남도록 하기 위해 양수자께서 진행해 주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아울러, 전액결제한 예약에 대한 양도는 양도자가 로그인후 게시판에 양도의사를 표시하는 것만으로 성립되며, 양수자 정보 입력은 관리자가 진행합니다.



    < 양도 조건 요약 >


    1. 양도/양수자 간 기예약금 정산 후

    2. 양도자의 양도의사 표시 : 양도자가 직접 Q&A게시판에 로그인 후 비밀글로 양도사실과 함께 양수자 정보(이름, 연락처, 배송지) 남김.

    3. 양수자(권장)의 잔금결제 : 배송 메시지란에 'ㅇㅇㅇ님으로 부터 양수' 남김.

    4. 양수자는 양도자의 양도의사 표시 후 3일이내 잔금을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3일이내 미결제시, 양도자가 타인에게 다시 양도신청 한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양수자에게 있습니다.

    5. 양수자의 재양도 금지.

  • [ 결제 ] 상시잔금이란 무엇인가요?

         예약상품을 '전액결제'가 아닌 '예약금결제' 옵션으로 예약하신 경우, 예약자가 제품이 입고 되기전 자신의 자금사정과 일정에 맞춰 언제라도 편리한 시간에 잔금결제를 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 입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잔금결제'옵션을 선택하신 후 결제(무통장, 카드)가 가능합니다.

  • [ 결제 ] 잔금결제는 무엇인가요?

         사전에 제품예약을 진행한 분 중 '결제선택' 옵션에서 '예약금결제'를 선택하신 경우, 제품이 입고 되기전 언제든지 나머지 잔금을 제품상세페이지에서 결제(현금, 무통장입금, 카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예약상품에 대해 '상시잔금결제'제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제품의 구체적인 입고일이 정해진 이후에도 잔금을 결제하지 않으신 경우 공지와 문자를 통해 개별안내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전에 제품예약을 진행하지 않은 분들은 이용하실 수 없으며, 예약결제 없이 잔금결제를 하신 경우, 환불을 진행해 드립니다.

  • [ 결제 ] 예약상품 결제방법이 궁금합니다.

            예약상품은 각 제품상세페이지에 마련된 '결제선택' 옵션을 통해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구매자의 편의에 따라 전액결제 혹은 예약금결제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전액결제 선택여부와 상관없이 예약주문 순서에 따라 예약순위가 결정되며, 예약금결제를 하신 경우 추후 잔금결제를 하신 후 제품 수령이 가능하십니다. 결제방법은 카드, 무통장입금이 가능하며, 에스크로결제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이는 에스크로시스템상 3개월이내 제품발송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피규어 등의 판매구조상 3개월이상의 예약기간(제작기간)이 필요하여 부득히 에스크로결제에 제한을 둠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만일 에스크로를 통해 예약상품을 결제하신 경우, 고객안내 후 결제하신 상품을 시스템상에서 발송처리 하고 결제대금을 무통장입금으로 환불처리 해 드리고 있습니다.  

  • [ 예약 ] 예약상품은 무엇인가요?

             피규어 등 제조사들은 제품수요나 제작공정상의 이유로 사전에 전세계에서 예약을 진행 한 후, 예약된 수량만을 제작 판매 합니다. 예약기간은 3개월~2년으로 다양하며 사전에 예약금을 납부하셔야 예약이 성립됩니다. 따라서, 하비박스에서 예약하신 제품은 일정기간 제작을 거친 후 제품이 완성되면 잔금결제단계를 거친 후 국내로 수입되어 예약자분들께 전달 됩니다. 예약시 제공되는 출시일정은 대략적인 정보로 추후 제조사 사정에 따라 사전 안내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상품 ] 스케일이 무엇인가요?

      스케일(Scale)이란 제품의 축소비율을 뜻합니다. 즉, 실제 인물이나 소품을 어느 정도의 비율로 축소하여 재현하였는지를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1/2스케일, 1/3스케일, 1/4스케일 등.....

  • [ 상품 ] 프리미엄 포맷 피규어는 무엇인가요?

            프리미엄 포맷 피규어(Premium Format Figure)란 해외 유명 스테츄 제작사인 S사에서 사용하는 개념으로 제품의 바디는 관절이 없는 스테츄 형식이면서, 의상이나 악세사리는 액션피규어 처럼 따로 제작되어 착용된 제품을 말합니다. 스테츄에 비해 보다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하여, 최근에는 많은 제품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보통 1/4스케일로 생산되며, 의상이나 악세사리는 바디의 훼손 없이 분리는 어렵습니다.

  • [ 상품 ] 레전더리 스케일은 무엇인가요?

         레전더리 스케일(Legendary Scale)은 주로 해외 스테츄 제작사인 S사에서 사용하는 축소 비율중 하나로 1/2스케일을 말합니다.

  • [ 상품 ] 레플리카란 무엇인가요?

        레플리카(Replica)는 영화나 드라마 상에 사용되었던 소품을 원작자가 직접 혹은 원작자의 동의 및 감독 하에 동일한 소재와 사이즈로 제작하여 판매되는 제품을 말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용된 소품을 소장하는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 상품 ] 디오라마가 무엇인가요?

         디오라마(Diorama)는 실물이나 배경을 실제와 가깝도록 구현하는 파노라마(panorama)와 달리, 영화나 드라마 상의 특정 장면을 축소모형으로 정밀하게 구현한 제품을 말합니다. 다양한 소재와 스케일로 제작이 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인용]

  • [ 상품 ] 버스트는 무엇인가요?

        버스트(Bust)는 흉상을 뜻하는 것으로, 어떤 인물이나 캐릭터의 가슴부위까지만 폴리스톤 등을 이용하여 정밀하게 재현한 제품을 말합니다. 버스트의 장점은 일반 스테츄와 다르게 제한된 사이즈내에서 인물이나 캐릭터의 헤드를 보다 정밀하게 재현해 낼수 있다는 것이며, 전시공간의 부담도 줄여 주는 제품유형 입니다. 크기는 라이프 사이즈, 1/2, 1/3. 1/6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 [ 상품 ] 스테츄란 무엇인가요?

        스테츄(Statue)란 흔히 말하는 관절이 없는 동상을 지칭합니다. 일반적으로, 폴리스톤(인공돌)으로 제작이 되어 상당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액션피규어에서는 취할 수 없는 자세를 표현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기는 1/4, 1/2, 1/3, 1/5 그리고 라이프 사이즈 등 다양하게 생산이 됩니다. 스테츄의 의상이나 악세사리는 바디에서 분리 되지 않으며, 조형과 도색으로 표현 됩니다.

  • [ 상품 ] 루즈가 무엇인가요?

       루즈(loose)는 액션피규어에 포함되어 있는 의상, 악세사리 등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루즈들은 구매자가 피규어 바디에서 분리하여 다른 바디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중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사이즈(30cm 크기)의 액션피규어 바디가 아닌 큰 사이즈나 작은사이즈의 바디, 그리고 여성피규어 바디(보통 28cm 크기) 제품은 사용전 상호 사이즈 확인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루즈는 박스 피규어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다양한 브랜드에서 독립적인 상품으로 따로 출시 및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 [ 상품 ] 액션피규어 제품간 파츠 호환이 가능한가요?

        관절이 분리되는 액션피규어 특성상,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제품의 파츠간 교환이 가능 합니다. 동일 브랜드내의 상품간 파츠 호환성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간 파츠 호환성도 높은편입니다. 다만, 100% 호환 가능한 것이 아니어서 사전에 관절부위 볼 조인트 모양등을 확인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 [ 상품 ] 액션피규어란 무엇인가요?

       액션피규어란 사람과 유사한 관절을 가진 보통 12인치(약 30cm) 혹은 6인치(15cm) 크기의 피규어를 말합니다.

    12인치 피규어의 경우 대개 30개 이상의 관절을 가지며, 6인치 피규어는 20개이하의 관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수의 관절로 인해 소장중 다양한 포즈로 전시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리뷰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